• 최종편집 2024-06-11(화)
 
  • 일자리지원센터, 관내 기업 탐방‧채용설명회 현장면접도 계획
완주군, 결혼이주여성 취업 ‘든든한 지원군’
[노벨 타임즈]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가 관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취업 지원에 나서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9일 완주군은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30여 명을 대상으로 ‘JOB-부킹데이 지금 만나러 갑니다’ 지역기업 탐방 및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탐방에는 관내 소재한 ㈜정석케미칼, ㈜오디텍, 대림씨앤씨(주) 3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완주산업단지진흥회장을 맡고 있는 김용현 (주)정석케미칼 대표가 적극 나섰다.

이주여성들은 기업을 직접 방문해 업무환경을 사전 체험하고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

이후에는 기업 담당자와 만나 근로여건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관내 기업이 낯선 이주여성들은 이번 탐방으로 기업의 이해도를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됐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한 이주여성은 “작업현장을 직접 보고 기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입사 의지를 강하게 피력하기도 했다.

참여 기업들도 “생산직의 경우 내국인 근로자의 이탈률이 심각해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결혼이주여성이 잘 정착한다면 점차 채용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완주군은 오는 16일 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현장면접을 진행해 직접적인 채용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기업탐방을 계기로 보다 많은 결혼이주여성이 취업에 성공하여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며 “완주군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9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주군, 결혼이주여성 취업 ‘든든한 지원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