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사진 제공: ⓒRobin Kim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커튼콜’ O.S.T에 참여해 드라마의 품격을 높인다.

오는 10월 31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연출 윤상호/ 극본 조성걸) O.S.T에 조수미가 참여해 대작다운 위용을 뽐낸다.

조수미는 각종 국내외 공연 일정으로 바쁜 와중에도 ‘커튼콜’ 가창을 위해 스페인에서 직접 녹음까지 진행하는 등 특급 의리로 O.S.T 작업에 많은 공을 쏟았다는 후문이다.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고두심 분)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조수미는 ‘커튼콜’에서 자금순(고두심 분)이 북에 두고 온 가족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노래 ‘민들레야’에 담아 불렀다.

아방가르드한 크로스 오버 장르로 동양적이면서도 서글픈 멜로디가 특징인 곡인데 조수미의 정교한 음색까지 더해져 마치 한 편의 음악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민들레야’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금상 출신인 빨간머리앤의 곡이다. 빨간머리앤은 슈퍼주니어 려욱의 ‘어린왕자’와 이무진 ‘스윗해’를 비롯해 트와이스, 우주소녀 등 케이팝 대표곡들을 만든 히트메이커 작곡가이자 실력파 싱어 송 라이터다.

한국 클래식을 대표하는 월드클래스 소프라노 조수미와 대중음악의 선두주자 빨간머리앤의 특별한 협업으로 명품 히트곡의 탄생이 예고됐다.

이에 제작사 빅토리콘텐츠 측은 “‘커튼콜’이 주는 웅장하면서도 압도적인 스케일과 한 여인의 불꽃같은 장엄한 삶이 천상의 하모니로 통하는 조수미의 보컬 색깔로 섬세하게 표현될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조수미의 유일무이한 곡 해석력과 표현력까지 더해져 기존의 O.S.T에서는 흔히 들을 수 없는 서사와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작품의 품격을 높여주는 또 다른 의미의 배우로서 눈과 귀를 동시에 호강시켜줄 것”이라고 전했다.

‘커튼콜’은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과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을 제작한 조성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국보급 프리마돈나 조수미의 O.S.T 참여로 환상적인 음색이 작품 곳곳에 얹어지면서 디테일한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은 오는 10월 31일 저녁 9시 50분 첫 방송되며, 조수미가 참여한 ‘민들레야’ O.S.T도 첫 방송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2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커튼콜' 조수미, ‘민들레야’ O.S.T 가창! O.S.T 스케일도 ‘글로벌 역대급’! 대작다운 위용! 스페인서 직접 녹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