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1(화)
 
  • 들불 구현 방식 변화와 지속 가능한 축제를 위한 의견 제안
제주시청
[노벨 타임즈] 제주시는 새로운 제주들불축제를 만들기 위한 시민기획단 활동을 지난 5월 11일 해단식과 결과공유 회의를 끝으로 마무리했다.

시민기획단은 무보수임에도 불구하고, 제주들불축제에 애정과 열정을 가진 시민들이 참여해 지난 3월 2일 첫 활동을 시작했다.

시민기획단에서 제주시로 제안한 내용을 살펴보면 들불 구현 방식의 변화가 가장 많이 논의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들불축제의 메인 콘텐츠인 오름불놓기를 미디어아트로 구현해 들불축제의 전통은 유지하면서 대체 콘텐츠로 활용한다는 의견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드론 라이트쇼 등 첨단 기술에 스토리텔링을 입히는 방안도 시민기획단에서 논의됐다.

그리고, 시민들이 직접 축제에 참여하고 기획하는 축제로 재설계 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방문객 참여 공간을 확대하고, 캠핑존 운영 등을 통해 축제 기간동안 축제장에 머무르면서 즐길 수 있는 방안도 검토됐다.

이 밖에 문화예술 공연 등 제주 전통문화를 활용한 축제 콘텐츠 및 친환경 프로그램 개발, 연간 새별오름 활성화 방안도 논의 내용에 담겼다.

현경호 관광진흥과장은 “시민기획단 여러분들께서 제안해 주신 의견은 구체적 실행 방안 등을 검토해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면서 “이와 더불어 전국 콘텐츠 공모 및 전문가 자문 등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2025년 제주들불축제 기본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0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시, 제주들불축제 시민기획단 활동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