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1(화)
 
  • 시의원 초청 간담회, 구의원 전체 간담회,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연이은 정책간담회에서 주요 현안 해결과 예산지원 건의
대전시 중구청
[노벨 타임즈] 대전 중구는 28일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정책간담회를 갖고 구정 현안 및 국시비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민선 8기 출범 이후 첫 번째로 가진 당정 정책간담회에는 대전 중구 박용갑 국회의원 당선인과 구의원, 김제선 중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전 관련 대책과 함께 ▲구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및 고도화사업 ▲국립현대미술관 신속 추진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한 학교복합시설 확대 ▲청소년종합복지센터(공공형 통합실내놀이터) 및 중구 노인복지관 건립 ▲선화용두 재정비촉진지구 촉진 사업 ▲신규 도시재생사업 등 15개 사업 추진의 타당성을 공유하고 국시비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앞서, 중구는 24일 시의원(박주화, 김선광, 민경배) 초청 정책간담회와 27일 구의원 전체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문제 해결과 예산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등 소통과 초당적 협치의 첫 발걸음을 뗐다.

김제선 청장은“지역 민의의 대표이신 여러 의원님들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서로의 작은 차이보다는 더 큰 공통점을 찾고 중구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3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중구, 새로운 민선 8기 초당적 협력을 위한 큰 걸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