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도민 곁을 찾아가는 특별 자치시대!’를 주제로 춘천호반체육관에서 2일간 열려
강원도청
강원도는 오는 12월 6일~7일 춘천호반체육관에서 2022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도민 곁을 찾아가는 특별 자치시대!’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와 18개 시군, (사)강원도주민자치회, 행정안전부가 함께하며, 주민자치 우수사례 전시, 특별자치도 홍보 등 道와 시군의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첫째 날에는 도지사, 도의회의장, 교육감, 18개 시장‧군수 등이 참여하는 개막식에 이어 특별자치도 및 도·시군 현안에 대해 강원도지사, BIG3 시장(춘천, 원주, 강릉)의 ‘자치발전 전략 토론회’가 열린다.

둘째 날에는 18개 시군의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가 참가하는 우수동아리 경연대회가 펼쳐지며, 오후에는 시군 읍면동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2022년 강원도 주민자치대상을 끝으로 이틀간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정일섭 강원도 행정국장은 “18개 시군과 (사)강원도주민자치회가 함께 준비한 주민자치박람회에 도민들이 많이 방문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번 박람회의 주제인 ‘도민 곁을 찾아가는 특별 자치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17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18개 시군 주민들과 함께 준비, “박람회 보러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