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달성군 수출유공 5개 업체에 감사패 수여
[노벨 타임즈] 달성군은 지난 23일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3고 지속으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도 수출증대로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수출유공 5개 업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수출유공업체 ㈜메가젠임플란트, 한국에스케이에프씰㈜, 신일산업㈜,㈜진양오일씰, ㈜농업회사법인 휴먼웰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들 기업은 기술혁신을 통한 신제품 개발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는 안전하고 우수한 치과용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nyRidge(애니릿지),Anyone(애니원) 제품 등을 10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9년 연속 유럽, 2년 연속 미국 수출 1위를 달성하는 등 매출액의 70%를 수출로 실현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 친화기업, 고용친화기업, 일자리으뜸기업, 청년친화 강소 기업 등 다수의 인증을 획득하여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여도가 크며, 기업이윤을 사업에 환원하여 인재양성에 힘쓰는 등 ESG경영을 추구하는 수출 우수기업이다. 특히, 지난 8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제59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전수식’행사에서‘1억불 수출의탑’을 수상했다.

한국에스케이에프씰㈜(대표 허용수)는 자동차 부품인 오일씰 제조업체로 ISO14001(환경 경영체계), 보건 및 안전, 제품생산 관련 인증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코로나 장기화 및 수출시장의 다변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 등 수출증대를 위해 노력하여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 전세계로 꾸준하게 수출하고 있다.

㈜신일산업(대표 김항규)는 글로벌 섬유시장 개척을 위하여 영문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며 불량제로의 환경 친화적 경영을 모토로 끊임없는 기술개발 중이다.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 등 다수 국가에 수출 중이다.

㈜진양오일씰(대표 이명수)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 기아,만도, ZF, BYD 등 자동차 관련 기업 및 삼성전자, LG전자, 하이얼 등 전세계 유수의 기업에 오일씰, 워터씰, 베어링씰 등을 수출 중으로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통해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매년 매출액의 4% 정도를 R&D에 투자해 미래 지속경영을 위한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기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휴먼웰(대표 석용도)은 조미김과 김스낵 등을 주로 생산하여 중국, 미국, 일본 등 15개국에 수출 중으로 2017년 FSSC
22000(식품안전인증)을 취득하며 해외시장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해외바이어 발굴을 위해 꾸준한 전시회 및 상담회 참가로 라오스, 핀란드 등 새로운 판로를 개척 했을 뿐 아니라 R&D투자를 통한 신제품 개발로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를 위한 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수출증대와 고용창출로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지역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달성군에서는 신산업 기술이전 및 이전기술사업화 지원, 수출 보험료 지원, 지식재산 창출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수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3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 수출유공 5개 업체에 감사패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jjp008/public_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