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제80회 임시회 3차 본회의서 보편적 난방비 지원 확대 제언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여미전 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제80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작년 겨울부터 시작된 기록적인 한파와 난방비 폭탄으로 재난과도 같은 상황에서 세종시가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으로 한정한 난방비 지원대책을 보편적 지원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러 지자체에서 난방비 상승에 대한 주민들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난방비 지원대책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파주시에서는 모든 가구를 대상으로 지역화폐로 2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나서 세종시와는 비교된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파주시 인구는 세종시보다 많은 50만명을 넘어선 상황에서도 21만 8천 가구를 대상으로 약 440억원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반면, 세종시는 전체 가구 수의 3%에 해당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구 6,021세대에만 난방비를 지원할 계획이어서 파주시와 극명한 대조를 보이고 있다는 목소리를 냈다.

여미전 의원은 “불과 몇 천원 차이로 난방비 지원 기준에서 탈락하는 주민들도 생길 것인데 시민들의 난방비 인상과 한파를 그냥 참고 견디면 지나가는 것이라며 외면하는 세종시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세종시는 모든 가구당 20만원을 지역화폐인 여민전으로 지원하여 경제적 어려움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3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세종시, 난방비 여민전 지역화폐로 보편적 지원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