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전국대회 3관왕’ 천안제일고
[노벨 타임즈] 2022년 전국대회 3관왕을 차지했던 천안제일고가 충주상고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천안제일고가 27일 천안축구센터 인조2구장에서 열린 2023 전국 고등 축구리그 충청권역 5라운드에서 충주상고를 상대로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천안제일고는 리그 2연승을 신고했다.

조종화 감독이 이끄는 천안제일고는 지난 시즌 금강대기, 청룡기, 전국체육대회에서 연달아 우승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전국대회 3관왕을 달성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경기 전 조 감독은 “충주상고는 최근 성적이 안 좋았다. 그래서 오늘 경기 마음을 다지고 나왔을 것”이라며 “우리 팀 역시 올 시즌 연승이 없다. 최근 연습 중에 골키퍼가 부상을 당하면서 오늘 경기 변수가 생겼다. 힘든 경기가 될 것 같지만 오늘 꼭 연승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에 맞선 충주상고 정정면 감독은 체력 안배를 강조했다. 정 감독은 “3학년 선수들의 부상이 많다. 몇일 후 전국대회가 있기 때문에 부상을 대비해 전반은 2학년, 후반은 3학년 선수들에게 기회를 줄 생각”이라며 “천안제일고가 최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부담스러운 상대지만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우리팀의 김민호 선수가 결정적인 기회를 잡지 않을까 싶다”고 언급했다.

이른 시간부터 천안제일고가 득점 기회를 잡았다. 정희교가 수비수 두 명 사이를 돌파하는 과정에서 문전 앞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이채빈이 슛했으나 골대 옆으로 아쉽게 빗나갔다.

이어 천안제일고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8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프리킥을 문전 앞에서 김도훈이 침착하게 트래핑한 후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충주상고는 천안제일고의 수비진을 흔들며 반격을 시작했다. 전반 12분에는 충주상고 양희건이 중거리에서 슛했으나 골대 위로 아쉽게 뜨고 말았다. 전반 16분에는 김지솔이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하지만 천안제일고가 상대의 패스를 가로채며 또 한 번의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26분 천안제일고 김찬우가 오른쪽 측면에서 드리블 돌파 이후 크로스를 올렸고, 혼전 상황 속 조형온이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충주상고 정정면 감독은 5장의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경기 전 예고했던 것처럼 전반에 나섰던 2학년 선수들을 빼고 3학년 선수들을 차례로 투입했다.

감독의 기대에 부응한 충주상고 선수들은 곧바로 만회골을 넣었다. 후반 14분 김민호가 찬 코너킥을 받아 교체 투입된 한승민이 헤더로 득점했다.

후반 40분에는 충주상고의 결정적인 기회가 찾아왔다. 왼쪽 측면에서 김민호가 빠른 돌파로 수비수를 제쳤고, 이어진 이상영의 헤더가 골대를 강타했다.

충주상고는 동점을 위해 끝까지 공세를 펼쳤지만 천안제일고의 수비를 뚫지 못했다. 더 이상의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천안제일고의 2-1 승리로 종료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687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대회 3관왕’ 천안제일고, 충주상고 상대로 2-1 승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