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1-30(목)
 
  • 25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럼피스킨병 확산에 따른 대응방안 논의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화성시, 럼피스킨병 발생 관련 긴급 대책회의 실시
[노벨 타임즈] 25일, 송옥주 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그리고 관계 공무원은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럼피스킨병 확산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진행했다.

럼피스킨병은 소에서 발생하는 가축 전염병으로 지난 19일 서산에서 최초 발생하여 현재 충청·경기·강원 등으로 퍼지고 있으며, 23일 화성시 2개 농가에서 확진 사례가 발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발생 농가 대상 신속한 살처분, 백신 확보 및 신속접종, 축산농가·인근지역 방역, 거점소독시설 운영, 이동통제 초소 및 환적장 설치 등의 대책이 논의됐으며,

당정은 발생 지역의 민원사항을 공유하고 살처분 소요 경비의 국비지원, 가축질병 별 긴급행동지침(SOP) 개선안 등을 중앙부처에 건의토록 협의했다.

송옥주 위원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발생한 럼피스킨병으로 많은 주민들이 걱정하고 있어 이렇게 긴급 당정협의회를 실시하게 됐다”며,“확산 방지를 위해 가축 백신 접종과 방역을 철저히 하기 바라고, 오늘 논의한 대책이 충실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지역위원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정명근 시장은 “시에서는 급속도로 퍼지는 가축 전염병을 막기 위해 관계 기관과 수시로 긴급회의를 실시하여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럼피스킨병 뿐만아니라 구제역, 조류독감, 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의 발생 억제를 위해 시에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종합적으로 대처하겠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9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화성시, 럼피스킨병 발생 관련 긴급 대책회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