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8(일)
 
[사진제공 =스튜디오 피닉스·SLL]
[노벨 타임즈] ‘힙하게’ 한지민, 이민기가 기대를 확신으로 바꾸는 열연으로 ‘사이코믹 스릴러’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연출 김석윤, 극본 이남규, 제작 스튜디오 피닉스·SLL)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눈이 부시게’ 김석윤 감독과 이남규 작가의 작품답게 코미디와 스릴러의 유려한 장르 전환 속 따스한 감동까지 놓치지 않으며 호평을 이끌고 있는 것.

초능력자 봉예분(한지민 분)과 열혈형사 문장열(이민기 분)의 대환장 공조, 어쩐지 이상하고 수상한 무진 패밀리의 신박한 캐릭터 플레이는 매회 큰 웃음을 선사한다. ‘사이코믹(사이코메트리X코믹) 스릴러’의 진가가 발휘되면서 시청률도 상승했다.

방송 4회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인 7.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도 거침없이 망가지면서도 설렘을 놓치지 않는 ‘예열 콤비(예분X장열)’ 한지민, 이민기의 신들린 티키타카에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능청스럽고 노련한 코믹 하드캐리는 매회 명장면을 쏟아내며 화제를 모았다.

한지민은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으로 정 많고 오지랖 넓은 허당 초능력자 ‘봉예분’ 그 자체를 완성했다. 폼이 나지도, 썩 유용하지도 않은 초능력은 봉예분에게 수난 그 자체다.

한지민은 어쩌다 히어로가 된 봉예분의 좌충우돌을 다이내믹하게 그려냈다. 망가짐을 불사한 코믹 연기는 물론이고 섬세한 감정 연기까지 자유자재로 펼쳤다. 그는 세상에 둘도 없는 ‘허당 초능력자’ 봉예분의 인간적이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제대로 살리고 있다.

이민기의 변신도 성공적이다. 허세와 허당을 장착한 밉지 않은 열혈형사 문장열로 변신해 코믹 본능을 제대로 발산하고 있다. 광수대에 복귀하기 위해 분주한 문장열은 이민기와 만나 이 세상 어딘가 있을 것 같은 인물로 완성됐다.

’나의 해방일지’에서 짠내 가득한 현실 공감 연기로 ‘인생캐’를 만들었던 이민기가 이번엔 툴툴거리면서도 따뜻한 ‘문장열’로 옷을 갈아입었다. 세상 진지한데 웃기고, 그러다가 돌변해 불꽃 카리스마를 발휘하는 변화무쌍한 연기로 배우 이민기의 진가를 발휘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미공개 스틸은 한지민, 이민기의 ‘웃긴데 설레는’ 열연 모먼트가 담겨 있다. 특히 두 배우의 열연이 탄생시킨 봉예분과 문장열의 독특한 관계성과 신들린 티키타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웃음기 가득한 캐릭터를 표현하면서도 적정선을 지키는 한지민, 이민기의 탁월한 완급조절은 유쾌한 웃음 속에서도 짜릿한 긴장감을 배가하는 원동력이다. 초능력자라는 믿기 힘든 이야기를 하는 봉예분의 “저 형사님 믿고 싶어요”라는 진심 어린 말 한 마디는 문장열을 흔들었다.

“저 기다리는 사람 있어서요”라면서 광수대 복귀 기회도 포기하고 한걸음에 달려온 문장열. 험난했던 ‘초능력 부정기’를 끝내고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에게 의지하는 공조 수사를 시작한 두 사람은 설렘을 유발했다. 찰나의 순간에도 코미디와 로맨스를 넘나드는 한지민, 이민기의 열연과 시너지가 빛났다.

여기에 이상하고 수상한 무진 패밀리와의 케미스트리도 놓칠 수 없다.

‘케미 장인’ 한지민은 어쩐지 미스터리한 편의점 알바생 김선우(수호 분)를 필두로 최강 인맥의 소유자인 배옥희(주민경 분), 신내림 사기를 당했지만 어느새 가까워진 무당 박종배(박혁권 분), ‘초능력 동기’인 전광식(박노식 분) 등 만났다 하면 미소 짓게 하는 이야기를 책임지고 있다.

이민기 역시 붙었다 하면 웃음이 빵빵 터지는 케미스트리를 만들고 있다. 범죄도 잡고 웃음도 잡는 무진 강력반 원종묵(김희원 분), 나미란(정이랑 분), 배덕희(조민국 분)와 ‘웃음 메이커’로 활약 중이다.

그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동네 사람들과의 소통에 애를 먹으며 예상치 못한 굴욕(?)을 당하는 문장열의 숨겨진 허당 매력을 극대화한다.

‘힙하게’는 지난 방송에서 봉예분이 할아버지 정의환(양재성 분)이 차주만의 후원자 명단을 훔친 걸 알게 되면서 충격에 휩싸였다.

이어 BJ 시아양(최희진 분)이 누군가에게 또 다시 납치되면서 마을 사람들의 수상한 행적이 미스터리를 증폭시켰다. 긴장감이 치솟으며 더욱 기대가 되는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5회는 오는 26일(토)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90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힙하게' 한지민X이민기이라 가능한 ‘힙’한 티키타카! 폼 美쳤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