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오송 철도클러스터와 연계한 철도산업 육성 방안 논의
충북도, 철도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노벨 타임즈] 충청북도와 충북연구원은 25일 도내 철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3월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오송 철도클러스터 조성과 연계하여 충북 내 철도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홍성호 충북연구원 지역발전연구센터장은 발제를 통해 오송 철도클러스터 비전확산, 기업 연구개발 지원 프로그램 마련 등을 우선 추진 과제로 제시했다.

이후, 김원묵 충북도 교통철도과장, 박찬규 청주시 교통정책과장, 김정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이용상 우송대 철도경영학과 교수, 이유환 충북연구원 연구위원이 모여 도내 철도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 된 방안과 정책제안들은 향후 충청북도 철도산업 육성계획 수립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완성도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문가 자문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충북도 강성환 균형건설국장은 “철도시장은 세계적으로 친환경 이동수단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분야로 오송 철도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과 철도산업 육성을 통해 도내 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 8월 '충청북도 철도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도내 철도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바 있으며, 내년에는 철도산업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오송 철도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56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도, 철도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