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5(일)
 
  • “청사 내 유휴공간은 가동! 불합리한 관행은 퇴근!”
강원특별자치도, 제3기 도정혁신 추진단 3차 회의 개최
[노벨 타임즈] 강원특별자치도는 5월 23일,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일원에서 ‘제3기 도정혁신 추진단 제3차 회의’를 개최하고, 청사 내 유휴공간 활용 및 조직 내 비효율적 관행 개선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여중협 행정부지사(도정혁신 추진단장)를 비롯해 추진단원 및 관련 부서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도정혁신 추진단’은 강원 도정 전반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조직의 혁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모임으로, 2022년 9월 출범 이후 다양한 실험적 제안을 추진해왔다.

현재 운영 중인 제3기 추진단은 지난해 9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직원 대표, 혁신 분야별 팀장, 외부 혁신 전문가 등 총 3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는 ‘공간혁신’을 주제로 회의실 밖 열린 공간에서 진행됐으며, 도청 청사 내 유휴공간의 창의적 활용 방안과 일상적 업무에서 반복되고 있는 비효율적·비합리적 관행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가 활발히 논의됐다.

특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불꽃튀는 신.경.전(전 직원 혁신 아이디어 경청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제안도 공유됐다.

청사 내 유휴공간 활용 아이디어와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실용적인 제안들이 다수 포함되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여중협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도청 신청사 이전을 앞둔 지금이야말로 ‘일하는 방식’과 ‘일하는 공간’을 함께 새롭게 디자인할 최적기”라며, “현장의 날카로운 문제의식과 아이디어들이 실질적인 정책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귀 기울이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94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 제3기 도정혁신 추진단 3차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