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광산구장애인복지관 개관 21주년 ‘해피 밥스(VAPS) 데이’ 행사
광산구장애인복지관 개관 21주년 ‘해피 밥스 데이’ 행사 사진
[노벨 타임즈] 광주 광산구가 직영하는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이 개관 21주년을 맞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을 최고 귀빈(VIP)으로 대접하며 행복한 삶을 위해 함께할 것을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유명 식당 이름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해피 밥스(VAPS) 데이(day)’ 행사다.

“복지관의 최고 귀빈(VIP)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당사자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펼쳤다.

광산구장애인복지관 1층에는 복지관 홍보 및 이벤트관인 ‘VIPS 라운지’를 차려, 복지관 종사자들이 십시일반 준비한 상품이 걸린 룰렛 게임을 진행했다.

3층에는 유명 레스토랑을 모방한 ‘밥스(VAPS) 레스토랑’을 열었다. 이날의 귀빈, 장애인과 함께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의 21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서로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함께 꿈꾸며 성장하자는 약속의 장을 마련했다.

지역사회 아름다운 손길도 더해졌다. 봉사단체 ‘보듬이 나눔이’는 음료와 빵 등 식품을 후원했다.

복지관 앞마당에선 복지관 ‘휠체어 리프트 대형버스’를 활용해 장애인에게 휴식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는 ‘VIPS 트럭’이 운영됐다.

이상태 광산구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장애인 당사자야말로 복지관의 주인이자 가장 중요한 주인공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장애인이 원하는 삶을 꿈꾸고 이룰 수 있도록 든든히 뒷받침하는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가 끝난 뒤에는 대한적십자사 헌혈 차량과 연계해 광산구장애인복지관 종사자들의 헌혈 실천도 진행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150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애인 당사자를 최고 귀빈으로 모십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