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김삼옥, 김형주·유재영, 안병락 등 지역사회 발전 공로 인정
(동구민상) 주민자치부문 안병락
[노벨 타임즈] 광주 동구는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 등 공익을 위해 헌신해 온 ‘제28회 동구민상’ 수상자 4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민상’은 동구 발전과 구민 복리증진 및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승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구민을 발굴·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부터는 수상자 선정의 적격성과 공정성 강화를 위해 ‘주민배심원단’을 신설하고 후보자의 자격요건을 철저히 검증했다.

이후 ‘동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사회봉사 ▲문예·체육 ▲주민자치 등 3개 부문에서 4명을 최종 선정했다.

사회봉사 부문은 김삼옥 (사)자비신행회 상임이사가 선정됐다.

김 상임이사는 (사)자비신행회 상임이사와 성실공익법인 보성장학재단 이사로 활동하면서 청소년 인문학 지원, 저소득가정 공부방 마련, 어르신 식당 운영 등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예·체육 부문은 김형주 전(前) 추억의 충장축제 위원장과 유재영 서사모(서예를 사랑하는 모임) 회장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김 전 위원장은 제18회(2021년)부터 제20회(2023년)까지 충장축제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충장축제를 주민 참여형 축제로 성장시키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남다른 열정과 책임감으로 충장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지역문화 발전과 충장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데 기여한 공로다.

문예·체육 부문 공동 수상자인 유 회장은 ‘한글 서예반’, ‘한글사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한 가정 가훈 만들어 주기 ▲서사모 회원전 ▲서각전 등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노력해왔다.

주민자치부문 수상의 영예는 안병락 지산2동 주민자치회장에게 돌아갔다.

안 회장은 마을총회를 선도적으로 기획하고, 마을 발전계획 수립 등 마을 문제를 주민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해결하며 주민 중심의 참여형 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다복마을 협동조합을 설립해 ▲마을 브랜드 개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을 특화상품 개발 ▲마을투어 기획자 양성 등을 통한 문화사업 활성화로 마을 수익 창출에 기여한 바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민들의 자발적 봉사와 참여야말로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를 만들어 가는 소중한 자산”이라면서 “동구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동구민상 수상자 네 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로 선정된 4명은 오는 5월 3일 오후 3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제28회 동구민상’ 시상식에서 영예로운 표창패를 받게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2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동구 공익을 위한 헌신, ‘제28회 동구민상’ 수상자 4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